Skip to content

예림장로교회

2017.02.05 22:10

열네번째 이야기

조회 수 34 추천 수 0 댓글 0

결론: 안식일에서 주일로

 

*안식일의 완성자 예수 그리스도

주님은 이 땅에 오셔서 우리들에게 안식의 길을 열어 주셨습니다.

 

1)주님은 안식을 완성하셨습니다.

사람들은 불신앙으로 인해 하나님의 안식에 참여하지 못했지만, 주님은 하나님을 끝까지 신뢰하고

순종함으로 하나님의 안식에 들어가셨습니다.

 

2)주님은 십자가에 달려서 우리들의 죄 값을 지불하셨습니다.

주님은 우리들의 안식을 가로막고 있던 죄의 문제를 해결해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누구든지

주님을 믿으면 용서받고 하나님의 영원한 안식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주님은 죽음을 이기고 부활하심으로 사단의 세력을 무너뜨렸습니다.

주님은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심으로 안식을 가로막던 사단의 세력을 무너뜨렸습니다. 그리고 부활하심으로 영원한 안식에 성도들의 첫 열매가 되셨습니다.

 

4)주님은 이제 우리들에게 안식에 참여하라고 초청하고 계십니다.

주님은 우리를 이렇게 초청하고 있습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11:28). 주님은 우리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내 멍에를 걸고 내게 배워라"(마11:29). 우리는 온유하고 겸손하신 주님을 통해서 안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교만한 사람은 안식을 누리지 못합니다. 주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짐은 가볍기 때문에 우리가 주님의 말씀대로 살면 안식을 누릴 수 있습니다(마11:30). 주님은 목마른 인생들을 향해 이렇게 외치고 있습니다.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셔라. 나를 믿는 자는 그 배에서 생수의 강(성령)이 넘쳐나리라"(요7:37-38 참조). 주님은 지금도 주님께 나아오는 모든 사람들에게 생수와 같은 성령을 통해서 인식과 평안을 주십니다(요7:37-38).

 

*안식에 들어갈 기회가 주어졌다

히브리서 기자는 이제 "우리들에게 다시 안식에 들어갈 기회가 주어졌다"고 말하고 있습니다(히4;1,9). 그러므로 우리는 옛날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불순종하면 안됩니다(히4:2). 우리는 히브리서

기자의 권고대로 "안식에 들어가기 위해 힘써야 합니다"(히4:11). 히브리서 기자는 우리에게 안식할 기회가 주어졌지만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믿지 않으면 그 기회를 상실할 수 있다고경고하고 있습니다(히4:1-2)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안식에 참여할 수 있습니까? 그것은 바로 주님 안에서 완성된 안식을믿는 것입니다. 우리는 주님께서 우리의 모든 죄 값을 지불하신 것을 믿음으로 죄로부터 자유롭게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성령이 주시는 힘을 의지할 때에 죄와 싸워 승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성령께서 우리를 마지막 날까지 보호해 주실 것을 믿음으로 승리할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우리 안에 계신 성령은 우리를 마지막날까지 지켜 주실 것입니다. 이제는 바울의 말처럼 세상에 있는 피조물이라도(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믿음 안에서 주님의 재림으로 완성되는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믿음을 통해서 안식에 들어간 사람은 하나님이 자기 일을 쉬는 것 같이 자기의 일을 쉬게 될 것 입니다(히4:10)

 

우리는 이미 주님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혔습니다. 이제 우리가 사는 것은 우리 안에 계신 그리스도의 영으로 사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우리를 위해 살지 않습니다. 주님 안에 잇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안식일에 자기 일을 쉬신 것처럼 자기 일을 쉬고 주님이 원하는 일을 합니다. 이러한 삶을 사는 사람은 이미안식에 들어간 사람입니다.


YAERIM PRESBYTERIAN CHURCH 3625 Chapel Road, Newtown Sq., PA 19073. 610- 931-4380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